페스티벌

FESTIVAL

Discover

페스티벌은 무엇일까요?

교회와 빌리그래함전도협회(Billy Graham Evangelistic Association)가 협력하여 함께 복음을 전하는 연합 전도 운동입니다. 페스티벌은 처음부터 끝까지 지역교회가 중심이 되어 페스티벌을 준비하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교회는 각 준비위원회에 필요한 인적 자원을 제공하고, 페스티벌을 통해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들을 양육하는 큰 열매를 누리게 됩니다.

페스티벌의 목적은

교회와 연합하여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예수가 길이요, 진리요, 생명” 이라는 복음을 전하고, 그들에게 복음에 반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그들이 성장하고 양육될 수 있도록 지역에 있는 참여 교회와 연결해주는 것입니다.

FESTIVAL

"가서 제자를 삼으라"

“주님께서 여러분에게 ‘가서 제자 삼으라’는 지상 명령을 성취하라고 하셨기 때문에 저도 여러분이 하나님의 뜻과 때를 분명히 인식하고, 그 분이 주시는 순종하는 마음으로 이 거룩한 일을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주시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저는 이 위대한 복음 사역을 위해 여러분과 언제든 동역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 프랭클린 그래함

페스티벌에 대한 바른 이해

01

페스티벌은 기독교인을 위한 집회가 아닌 전도대상자를 위한 것입니다

02

페스티벌은 일회성 대형 행사가 아닌 사전 전도훈련부터 양육까지 진행되는 지속적인 과정입니다.

03

페스티벌은 큰 집회장소를 채우는 대중 동원이 아닌 잃어버린 한 영혼을 찾는 복음의 여정입니다.

04

페스티벌은 유명 인사 초청 집회가 아닌 그리스도인이 연합하여 복음을 전하는 사역입니다.

  • 10% 페스티벌

    빙산의 원리가 페스티벌 과정에도 적용됩니다. 페스티벌 당일 행사는 전체 페스티벌의 10%밖에 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페스티벌 당일을 '복음 선포의 날'이라 부릅니다.

  • 45% 준비과정

    페스티벌을 준비하는 준비과정(안드레되기, 그리스도인의 삶과 전도, 기도)이 전체 페스티벌의 45%를 차지합니다.

  • 45% 양육과정

    페스티벌 참여 교회의 성도들은 '그리스도의 삶과 전도' 훈련을 통해 전도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페스티벌에서 결신한 새신자가 각 참여교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페스티벌의 전략

페스티벌의 전략은 빙산으로 설명됩니다. 빙산은 물위에 떠있지만 보이는 부분은 전체 빙산의 10%에 지나지 않는 것처럼 페스티벌 당일의 집회 행사는 우리 사역의 아주 작은 부분입니다.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빙산 밑에 해당 하는 90%, 즉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이후 진행되는 후속 양육입니다.

우리는 페스티벌 행사일 수개월전부터 지역 교회가 페스티벌의 성공에 필수인 3가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권합니다. 그 3가지는 ‘안드레 되기’와 ‘그리스도인의 삶과 전도 과정’ 그리고 ‘기도’입니다. 개인 전도 프로그램인 ‘안드레 되기’와 교회 성도들을 영적으로 무장시키고 성숙케 하는 과정인 ‘그리스도인의 삶과 전도 과정’에 관한 자료는 본 웹사이트의 ‘안드레 되기’‘그리스도인의 삶과 전도 과정’ 페이지를, ‘기도’에 대해서는 ‘기도사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회와 연합하는 페스티벌의 과정

아래 그림에서 붉은 점은 페스티벌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붉은 점을 시작으로 오른쪽으로 서서히 진행됩니다.

페스티벌을 시작할 때, 가장 첫번째로 시작하는 것은 기도입니다. 젊은 목회자가 빌리그래함에게 이렇게 질문을 했습니다. “성공적인 사역의 비결이 무엇인가요?” 빌리그래함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세 가지를 해야합니다. 그것은 첫째, 기도, 둘째, 기도 셋째도 기도입니다. 이 기도가 없으면 제가 하는 사역은 결코 성공하지 못합니다.” 이렇듯, 기도는 성공적인 페스티벌을 위한 필수 요소인 것입니다.

페스티벌을 통해서 개인과 교회, 더 나아가 수많은 기도의 동역자가 생기길 기대합니다.

그 다음 동원 과정은 목회자를 동원하는 것입니다. 만일 목회자들이 페스티벌을 이해하고 이에 대해 열광한다면 그들은 페스티벌을 지지할 것입니다.

목회자들을 동원한 후에 우리는 교회 지도자들을 동원하길 원합니다.

그 다음에 우리는 교회 성도들을 동원하여 안드레 되기와 그리스도인의 삶과 전도 그리고 기도에 참여하도록 할 것입니다.

페스티벌 행사 두 달 전에는 우리는 매체 광고를 통해 지역사회를 동원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페스티벌 이후에 우리는 페스티벌 집회 장소에서 앞으로 나온 각 사람에게 후속 양육 사역을 시작합니다.

일전에 빌리그래함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전도는 단순히 그리스도를 믿기로 결단하는 것 이상의 것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제자가 되도록 강권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전도자는 자신의 사역 가운데 믿음으로 나온 사람들을 제자훈련을 통해 성장시켜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우리는 페스티벌 집회에서 앞으로 나온 사람들을 지역 교회가 잘 보살피고 또한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새롭게 믿은 믿음 안에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길 원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처럼 교회가 페스티벌을 통해 성장하도록 돕습니다.

MOBILIZATION

페스티벌 동원 및 진행과정

기도

페스티벌의 유익

페스티벌을 통해 여러가지 다양한 열매를 맺을 수 있지만 그 중에 가장 중요한 4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우리 교회에 전도 요원이 생깁니다.

02

우리교회에 양육 요원이 생깁니다.

03

우리교회에 봉사 위원이 생깁니다.

04

다음세대를 위한 영적축제입니다.

많은 교회들이 연합하여 함께 기도하고, 전도하며, 제자훈련을 받을 때에 개교회가
혼자 전도할 때와는 다른 차원의 폭발적인 성령의 역사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많은 교회와 성도들이 페스티벌에 참여함으로써 하나님의 놀라운 부흥의 역사를 보게 되길 기도합니다.